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 화성어차 예약 및 코스 정보 가족나들이 연인데이트 코스

by 여행하는 엄마 사람 2023. 9. 5.
반응형

수원 화성어차 관광형 임시탑승장

 

 

수원 화성어차 예약 바로가기

 

 

수원에는 화성어차라는 독특한 열차가 있습니다. 수원 시민은 물론 수많은 여행객들이 지나가는 열차를 보며 신기해 하는데요. 화성어차는 꼭 예약을 하고 이용해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원 화성어차 코스는 관광형과 순환형 두가지로 나뉘어 있으며, 각 코스별로 탑승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잘 확인해야 합니다. 매번 버스만 타던 아이들은 지나다니며 보기만 하던 독특한 화성어차를 직접 탄다고 하니 엄청 신기해 하고 좋아하더군요. 아이들과 수원 날들이 겸 여행을 온다면 꼭 화성어차는 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원 화성어차 예약 및 코스정보 가족나들이 연인데이트 코스

 

 

수원 화성어차를 예약하는 사이트는 위에 바로가기 누르시면 바로 예약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소개 글을 보시며 아래로 내려보면 안내가이드 글 밑으로 제가 빨간색 박스로 체크해 놓았는데요.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 하여 눌러주세요.

 

수원 화성어차 예약방법1

 

두가지 코스 중에서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눌러보면 화면은 원하는 예약날짜를 클릭 할 수 있도록 달력과 예약자 정보 입력 칸이 보입니다.

 

 

 

위에는 순환형을 클릭 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고, 아래는 관광형을 클릭 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반드시 왼쪽 사진 순환형인지 관광형인지 잘 확인 한 후 예약을 진행하세요. 달력을 보면 현재 빨간색으로 표시된 날짜는 예약이 가능한 날짜입니다. 눌러보면 시간대 별로 잔여 좌석이 뜨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로 클릭 후 해당되는 표를 선택하세요. 경로우대, 장애우대, 단체우대, 직종 관련 우대 등 다양하게 있으니 할인 해당 되는 부분이 있다면 선택 후 예약자 정보 입력 후 전체 동의 클릭, 결제방법을 선택 한 뒤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수원 화성어차를 타는 당일엔 반드시 매표소를 방문하여 예약을 확인 후 표 발권을 해서 탑승 장소로 이동해야 함을 잊지 마세요!

 

 

수원 화성어차 순환형 코스 정보

 

수원 화성어차 순환형 코스

 

수원 화성어차 순환형 코스 출발지

 

순환형의 경우 출발지는 연무대에서 탑승권을 확인 후 출발하니 예약 시간 10분 전엔 꼭 발권 후 탑승장소로 이동하세요.

 

연무대출발(연무대매표소 앞) → 화홍문(하차가능) → 장안문 → 화서문(하차가능) → 화성행궁(하차가능) → 연무대 

 

각 구간마다 오디오 음성으로 한국어 해설이 나오며 좌석 앞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변환하여 들을 수 있게 안내도 되어 있는데 이어폰은 미지급 이기 때문에 외국 관광객이라면 이어폰을 준비해서 꽂아 원하는 언어로 선택해서 해설을 들으며 수원 화성어차를 타고 관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운행 시간은 대략 20분 정도이며 시속 20km로 천천히 달리기 때문에 주변 경치를 여유롭게 구경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하차 가능 구간이 있기 때문에 내가 여행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다시 출발지인 연무대로 오지 않고 미리 하차 해서 갈 수도 있습니다. 단, 미리 하차를 원할 시 탑승 할 때 표 확인해주는 어차 안내 및 운전자님께 미리 하차 할 곳을 꼭 말해야 합니다. 말하지 않으면 무정차로 지나가요. 대부분 순환형을 탈 경우 화성행궁에서 하차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 또한 순환형은 화성행궁에서 하차하여 아이들과 행궁동 다양한 체험 공간도 구경하고 맛집과 유명한 카페 등을 찾아 휴식을 취했네요.

 

 

 

수원 화성어차 관광형 코스 정보

 

수원 화성어차 관광형 코스

 

수원 화성어차 관광형 출발지

 

관광형의 경우 출발지는 임시승강장으로 안내되어 수원시립미술관 건물 옆 도로에 화성어차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미리 화성행궁 광장 안쪽에 위치한 행궁 화성어차 매표소에서 예약한 표를 발권 후 예약 시간 10분 전까지 미리 가서 대기 후 원하는 좌석으로 탑승해세요.

 

화성행궁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주차장 입구 옆) → 연무대 (하차가능) → 화홍문(하차가능) → 화서문 (하차가능) → 팔달산 (하차가능) → 화서문 → 장안문 → 화성행궁 (미술관)

 

관광형도 순환형과 마찬가지로 구간마다 오디오 음성을 통해 한국어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해설

로 안내를 듣기를 원할 경우 이어폰을 꽂아 해당 나라를 누르면 안내 음성이 나온다고 해요. 단 이어폰은 개인 소지로 미지급이라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관광형의 경우 왕복형이기 때문에 소요 시간은 대략 40~50분 정도 생각 하시면 되는데요. 순환형과 마찬가지로 탑승할 때 어차 운전 및 안내원에게 미리 하차를 원하는 구간을 얘기 한 후 하차할 수 있습니다. 관광형의 경우 팔달산을 경유하기 때문에 이곳에 하차를 하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팔달산은 특히나 봄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며 다양한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나와 외국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종착지인 화성행궁으로 되돌아 오면 행궁광장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기 떄문에 볼거리 즐길거리 또한 많은데요. 넓은 행궁광장은 아이들과 어른 모두 저렴하게 자전거를 대여해 주어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를 대여하여 자전거 연습을 시켜주기도 했어요. 대여 비용은 1시간 1,000원 카드결제 현금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수원화성어차 관광형 코스를 이용하며 느낀점

 

수원화성어차 관광형 코스를 이용하며 우선 아이들이 정말 많이 신기해 하고 재미있어 했답니다. 천천히 운행되는 어차이기에 밖의 풍경도 감상하고 오디오 소리도 들으며 물어보기도 하고 저 또한 좀 더 자세하게 수원 화성의 각 성곽과 정보들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의외로 데이트 하는 커플도 많이 타고 색다른 데이트로 입소문이 난 걸까요? 풋풋하고 예쁜 커플들을 보니 가족 나들이 나온 저에게도 괜시리 추억 돋기도 하네요. 

 

걸어서 팔달산을 올라 올 때와는 또다른 매력을 느끼며 팔달산에서 내려다 보이는 수원 풍경도 눈에 담고 편안하게 수원 화성의 유명한 곳을 여행하며 아이들과 재미있는 경험도 했습니다. 

 

맑과 화창한 요즘 수원화성어차 타며 수원을 알아가며 여행하는 건 어떨까요? 재미와 좋은 경험이 될 거예요.

반응형

댓글